백과사전 상세 본문
위치 | 구시가지 광장에서 도보 10분 |
---|---|
좌표 | 위도: 50.0865354(50° 5′ 11.53″ N) / 경도: 14.4114999(14° 24′ 41.40″ E) |
구시가지와 말라 스트라나를 이어 주는 다리로, 체코에서는 가장 처음 만들어진 돌(석조) 다리다. 블타바 강 위에 세워진 다리 중 유일하게 보행자 전용 다리이면서 프라하 성, 천문 시계와 함께 프라하를 대표하는 관광의 중심이다. 전체 길이는 약 520m, 폭은 약 10m이며 30개의 성상들이 좌우 난간에 각각 마주 서 있다. 말라 스트라나 쪽과 구시가지 쪽의 양 끝에는 고딕 양식의 교탑이 각각 서 있다. 현재 카를교에 세워진 성상 중에는 원본인 것도 있고 복제품인 것도 있는데, 복제품도 마치 원본처럼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다. 이 성상들의 원본은 국립 박물관과 비셰흐라드 포대에 보관 중이다. 카를교 위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드는데 초상화와 캐리커처를 그리는 화가들, 아기자기한 기념품을 파는 노점상, 발길을 멈추게 하는 거리의 음악가들이 관광객들을 즐겁게 해 준다. 또한 얀 네포무츠키 성상 앞에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전설 때문에 이 성상 앞은 늘 소원을 비는 관광객들로 붐빈다.
카를교의 야경
카를교에서 바라보는 프라하 성의 야경과 스메타나 박물관 앞에서 바라보는 카를교의 야경은 유럽 3대 야경으로 뽑힐 정도로 아름다우니 놓치지 말 것!
카를교에서 소원을 빌어 보자
얀 네포무츠키는 체코에서 가장 존경받는 가톨릭 성인으로, 흔히 다리를 지키는 수호 성인으로도 알려져 있다. 카를교 위의 성상들 가운데 가장 오래됐으며 유일하게 청동으로 만들어진 그의 성상 앞에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고 하니, 우리도 제대로 한번 소원을 빌어 보자.
① 소원을 빌 때 가장 처음 해야 할 일은 얀 네포무츠키 성인이 순교를 당했던 자리를 찾는 것이다. 카를교의 석상 17번과 19번 사이에 얀 네포무츠키 신부가 가슴에 십자가를 들고 머리 위로 별이 뜬 모습으로 누워 있는 부조물이 보일 것이다. 그 부조물 바로 아래, 카를교 난간 위로 다섯 개의 별이 십자가에서 반짝이는 걸 볼 수 있다.
② 왼손을 그 다섯 개의 별 위에 올려놓고 오른쪽 발은 바닥에 박혀 있는 금색 버튼을 밟은 후 블타바 강을 바라보며 속으로 소원을 빈다.
③ 소원을 빈 후에는 그대로 얀 네포무츠키 성상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하는데 이때 절대 말을 해서는 안 된다. 얀 네포무츠키 성상 앞까지 다 왔으면 성상을 바라보도록 한다.
④ 얀 네포무츠키 성인의 이야기를 담은 두 개의 동판이 있는데 오른쪽 동판을 보면 카를교에서 순교를 당하는 얀 네포무츠키 신부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손가락만하게 작은 모습) 얀 네포무츠키 신부의 별을 만졌던 왼손으로 동판을 만지면서 다시 한 번 소원을 빌자. 그럼 카를교에서 소원 빌기는 끝이 난다. 여러분의 소원이 꼭 이루어지길!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처 또는 저자에게 있으며, Kakao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 ⓘ 본 콘텐츠는 2015년 7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지 사정에 의해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글
출처
전체목차
- 프라하 가는 방법
- 프라하 시내 교통
- 프라하 여행 추천 코스
- 프라하 지하철 노선도
- 프라하 지도
- 프라하 신시가지
- 프라하 구시가지
- 말라 스트라나
- 프라하 성과 흐라드차니
- 유대인 지구
- 비셰흐라드
- 그 밖의 프라하
- 〈유럽 이야기〉 물보다 저렴한 맥주 마시기
- 프라하에서 쇼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