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목차
접기유럽 도시의 야경은 아름답다. 로마의 야경은 말할 것도 없다. 로마의 낮이 미처 보여 주지 못했던 색다른 모습을 야경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로마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여러 장소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인 두 가지 루트를 소개한다.
로마 야경 투어 COURSE 1
트레비 분수 → 판테온 → 나보나 광장 → 산탄젤로 성
테르미니 역에서 175번 버스를 타고 6번째 정류장인 Tritone / fontana di Trevi에서 내리면 트레비 분수가 가깝다. 트레비 분수에서부터 로마의 야경 투어를 시작한다. 다시 테르미니 역까지 가려면 산탄젤로 성 부근의 버스 정류장에서 40번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1. 트레비 분수
트레비 분수는 로마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로마 여행 시 꼭 보고 가는 곳이다. 트레비 분수는 낮의 모습도 아름답지만, 밤이 되면 조명과 함께 더욱 낭만적인 모습을 만나게 된다.
2. 판테온
트레비 분수에서 코르소 거리 반대편으로 10분 정도 걸어가면 판테온을 만날 수 있다. 모든 신에게 바쳐진 신전인 판테온의 야경도 아름답다.
3. 나보나 광장
판테온에서 조금 더 걸어가면 나보나 광장이 나온다. 로마에서 가장 활기차고 가장 아름다운 광장으로 유명한 나보나 광장은 밤까지도 북적이는 곳이다.
4. 산탄젤로 성
나보나 광장에서 테베레 강을 건너면 산탄젤로 성을 만나게 된다. 로마 야경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산탄젤로 성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테베레 강과 산탄젤로 다리, 산탄젤로 성까지 멋진 야경을 선물해 준다.
로마 야경 투어 COURSE 2
콜로세오 → 콘스탄티누스 대제의 개선문 → 캄피돌리오 광장 → 베네치아 광장
콜로세오까지는 메트로 B선을 이용해 Colosseo 역까지 가면 쉽게 도착할 수 있다. 베네치아 광장에서 테르미니 역까지는 40번 버스로 쉽게 갈 수 있다.
1. 콜로세오
로마의 상징과도 같은 콜로세오의 야경도 아름다운 편이다.
2. 콘스탄티누스 대제의 개선문
콜로세오 바로 근처에 있는 개선문이 바로 콘스탄티누스 대제의 개선문이다. 이 개선문 역시 밤에 조명이 있기 때문에 야경이 아름답다.
3. 캄피돌리오 광장
콜로세오에서 캄피돌리오 광장까지는 황제의 길을 따라 걸어가면 만날 수 있다. 콜로세오부터 코르소 거리까지 이어지는 황제의 길은 예전에 황제가 지나다니던 길이었다. 이 길이 끝나는 부근에 베네치아 광장이 나오고, 광장 가기 바로 전에 왼편으로 들어서면 캄피돌리오 광장으로 올라갈 수 있다. 미켈란젤로가 만든 아름다운 광장의 야경도 아름답다.
4. 베네치아 광장
로마 여행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베네치아 광장에는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이 있어 멋진 야경을 선물해 준다. 체력과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이곳에서 로마 야경 투어 첫 번째 루트를 이어서 따라가도 좋다. 베네치아 광장에서 트레비 분수까지는 도보로 10분 정도 소요된다.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처 또는 저자에게 있으며, Kakao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 ⓘ 본 콘텐츠는 2015년 7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지 사정에 의해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글
출처
전체목차
- 프라하 가는 방법
- 프라하 시내 교통
- 프라하 여행 추천 코스
- 프라하 지하철 노선도
- 프라하 지도
- 프라하 신시가지
- 프라하 구시가지
- 말라 스트라나
- 프라하 성과 흐라드차니
- 유대인 지구
- 비셰흐라드
- 그 밖의 프라하
- 〈유럽 이야기〉 물보다 저렴한 맥주 마시기
- 프라하에서 쇼핑하기
백과사전 본문 인쇄하기 레이어
[Daum백과] 로마의 야경 포인트 – ENJOY 유럽, 문은정 외, 넥서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