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리기(Rigi)
세계 최초로 등산 열차가 운행된 곳
루체른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리기 산은 1870년 세계 최초로 등산 열차가 생긴 곳으로 유명하다. 해발 1,797m 정상에서 바라보는, 360도의 파노라마를 자랑하는 전망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리기는 시야를 가로막는 것들이 없기 때문에 일출을 보기 위해 찾는 관광객들도 많다.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작가 빅토르 위고는 ‘환상 자체인 자연’이라고 극찬을 했을 정도이므로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리기에 머물면서 해돋이를 감상해 보자.
1861년 리기 산 정산에 리기 쿨름 호텔이 지어졌는데 이 호텔은 알프스 정상에 세워진 최초의 호텔이다. 알프스의 다른 산보다 해발도 높지 않고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으니 루체른에서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리기 산에 한번 다녀오도록 하자. 안개가 끼는 오후 시간보다 맑은 날 오전에 좀 더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다. 루체른에서 베기스, 피츠나우로 이어지는 유람선 구간의 풍경 또한 그림같이 아름답다.
위치 : 루체른 역 앞 유람선 선착장에서 피츠나우(Vitznau)행 유람선을 타고 피츠나우에서 내린 후 바로 연결되어 있는 등산열차 리기반(Rigi Bahn)을 타고 리기산 정상 리기 쿨름(Rigi Kulm)까지 올라간다. 리기 산에서 충분한 여유를 즐긴 후 다시 루체른으로 돌아올 때는 기차를 타고 중간역인 리기 칼트바트(Rigi Kaltbad)에서 내려 베기스(Weggis)행 케이블카로 갈아탄다. 케이블카를 타고 베기스로 내려와 다시 루체른행 유람선을 타고 돌아온다.
또는 반대로 베기스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리기 칼트바트에서 등산 열차로 갈아탄 후 리기 쿨룸에서 하차하고, 내려올 때는 등산 열차로 피츠나우까지 한 번에 내려와 루체른행 유람선으로 갈아타도 된다.
가격
ㆍ루체른에서 피츠나우까지 유람선 CHF27~, 루체른에서 베기스까지 CHF19.60~, 등산 열차와 케이블카 왕복 CHF68~
ㆍ유레일 패스 소지자 유람선 무료로 탑승 가능, 등산 열차와 케이블카 50% 할인(왕복 34CHF~)
ㆍ스위스 패스 소지자 전 구간 무료 탑승 가능
ㆍ홈페이지 : www.rigi.ch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처 또는 저자에게 있으며, Kakao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 ⓘ 본 콘텐츠는 2015년 7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지 사정에 의해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글
출처
전체목차
- 프라하 가는 방법
- 프라하 시내 교통
- 프라하 여행 추천 코스
- 프라하 지하철 노선도
- 프라하 지도
- 프라하 신시가지
- 프라하 구시가지
- 말라 스트라나
- 프라하 성과 흐라드차니
- 유대인 지구
- 비셰흐라드
- 그 밖의 프라하
- 〈유럽 이야기〉 물보다 저렴한 맥주 마시기
- 프라하에서 쇼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