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파리에서 약 7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지베르니는, 르누아르, 세잔 등과 함께 19세기의 새로운 예술 운동인 인상주의를 탄생시킨 클로드 모네(Claude Monet)가 거주하며 작업한 곳이라 유명해진 마을이다. 모네는 1883년 43세 때 작품의 모티브가 되는 환경을 찾아 센 강변을 전전하다가 결국 이곳을 찾았고, 작품 활동을 위해 가족들과 함께 지베르니에 정착하게 되었다. 그 후 그는 줄곧 이곳에서 창작 활동을 하다가 1926년에 86세의 나이로 이곳에서 생을 마감하였다. 그의 집과 정원은 모네가 살았던 그때 모습 그대로 복원되어서, 마치 모네가 살던 시절로 돌아가서 그림 속의 풍경으로 들어간 듯한 느낌을 준다.
지베르니 가는 방법
생 라자르 역에서 국철로 루앙(Rouen) 또는 르 아브르(Le Havre)행을 타고 45분 정도 이동하여 베르농(Vernon) 역에서 하차한다. 베르농 역에서 모네의 집까지는 버스로 약 15분 소요된다.
기차 티켓은 생 라자르 역의 간선(Grande Ligne) 티켓 매표소에서 사야 하는데, 이 매표소는 항상 줄이 긴 편이니 넉넉하게 시간을 두고 일찍 출발하거나 전날 미리 구입해 두자.
요금 : 기차 편도 €14.30 / 버스 왕복 €8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처 또는 저자에게 있으며, Kakao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 ⓘ 본 콘텐츠는 2015년 7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지 사정에 의해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글
출처
전체목차
- 프라하 가는 방법
- 프라하 시내 교통
- 프라하 여행 추천 코스
- 프라하 지하철 노선도
- 프라하 지도
- 프라하 신시가지
- 프라하 구시가지
- 말라 스트라나
- 프라하 성과 흐라드차니
- 유대인 지구
- 비셰흐라드
- 그 밖의 프라하
- 〈유럽 이야기〉 물보다 저렴한 맥주 마시기
- 프라하에서 쇼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