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메밀가루로 전병을 만들어봅시다. 촉촉하게 구운 메밀전병 위에 단백질이 많은 닭고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를 켜켜이 올려놓고 돌돌 말면 겉은 부드럽고 속은 영양이 꽉 찬 음식으로 변합니다. 여기에 새콤달콤한 고추냉이양념장을 곁들입니다. 고추냉이의 독특한 매운 맛과 향이 식욕을 돋워줍니다.
재료(2인분)
닭고기 안심 80g, 호박 60g, 가지 60g, 새송이버섯 60g, 홍피망 40g, 식용유 5g, 반죽(밀가루 40g, 메밀가루 60g, 찹쌀가루 20g, 달걀 40g, 우유 60g, 올리고당 5g, 소금 약간, 물 적당량), 고추냉이양념장(고추냉이가루 5g, 마요네즈 25g, 레몬주스 2g, 연유 5g, 사이다 5g, 물 약간)
요리 만들기
1. 닭고기 안심은 깨끗이 씻어 삶은 후 찢어서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합니다.
2. 호박과 가지는 돌려깍기하여 채 썰고, 새송이버섯과 홍피망은 채 썰어 준비합니다.
3. 반죽 재료를 반죽하여 1시간 동안 재워둡니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③번의 반죽을 고르게 펴서 지름 7cm 정도의 메밀전병을 만듭니다.
5. 볼에 양념장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서 고추냉이양념장을 만듭니다.
6. 전병이 식으면 원형접시에 메밀전병, 닭고기 안심살, 채소를 정갈하게 올립니다.
7. 고추냉이양념장을 곁들입니다.
메밀가루로 요리해도 좋지만, 메밀을 직접 불려서 만들면 깊은 맛이 있고, 씹는 질감과 고소한 맛이 더 좋습니다.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처 또는 저자에게 있으며, Kakao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출처
국내 최초 암 환자를 위한 맞춤형 식단 가이드. 의료진이 오랜 기간 환자를 치료하면서 어떻게 하면 올바른 식사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조언하고, 입원 기간 동안 환자들이 ..펼쳐보기
전체목차
백과사전 본문 인쇄하기 레이어
[Daum백과] 닭안심메밀전병 – 암 치료에 꼭 필요한 암 식단 가이드, 연세암센터, CJ프레시웨이, 세브란스병원 영양팀, 삼호미디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