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전체항목
샌드위치 노트
바쁜 아침 간단하게, 도시락 대신 든든하게, 간식으로 건강하게! 현대인을 위한 일품 메뉴 홈메이드 샌드위치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자세히보기
저자술부인출판사하서출판사조회순 표제어 목록
-
크로크무슈 (Croque-monsieur)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20세기 초 프랑스에서 패스트푸드로 개발된 음식입니다. 3대 현대문학 작품 중 하나로 일컬어지는 마르셀 프루스트의 ..
-
프렌치토스트 (프랑스가 아닌 스페인에서 탄생한, French toast)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오해받는 5가지 프랑스 요리 중 하나인 프렌치토스트는 로마시대 요리책에 등장할 정도로 오래된 레시피입니다. 달콤해..
-
에그샌드위치 (촌스럽지 않게, 비리지 않게, Egg sandwich) 에그샌드위치는 샌드위치 중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변형 레시피도 무궁무진합니다. 그중 우리와 친숙하지만 결코 촌스럽지 않는 빈티지 스..
-
BLT샌드위치 (샌드위치계의 바이블 레시피, BLT sandwich) 베이컨(bacon), 양상추(lettuce), 토마토(tomato)의 앞 글자를 따서 붙인 다소 허무한 이름의 이 샌드위치는 슈퍼마켓이라는 ..
-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Monte Cristo deep-frying sandwich) 미국계 외식업체 B의 대표 메뉴로 한국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튀김 샌드위치입니다. 당구 치는 데 열중한 몬테크리스토 백작 덕분에 개발되었다는..
-
삼색샌드위치 (어렸을 때 먹던 바로 그 맛, 3-color-layered sandwich) 촌스럽고 흔한 맛이라 만만하게 덤벼들었다가 의외로 맛을 잘 내기 어려워 깜짝 놀라게 만드는 삼색샌드위치! 양식조리사 자격 시험문제 레시피라고..
-
베샤멜소스 (Béchamel sauce) 프랑스가 자랑하는 화이트소스로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법만 익히면 라자니아, 그라탕, 크로켓, 마카로니앤치즈, 채소수플레까..
-
에그베네딕트 (Egg benedict) 에그베네딕트는 19세기 말, 인생을 즐길 줄 알았던 한 뉴욕의 증권맨이 요트 파티를 즐긴 다음날 숙취로 고생하는 것을 보고 월도프 호텔 셰프..
-
홀랜다이즈소스 (화이트소스, Hollandaise sauce) 커스터드크림 같은 부드럽고 농후한 맛에 레몬즙과 화이트와인이 더해졌습니다. 소스의 정석, 소스의 왕도라 할 수 있습니다. • 달걀노른자 3개..
-
고베아보카도미소 토스트 (Japanese avocado toast) ‘숲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가가 많은 아보카도를 샌드위치용 소스로 만들었습니다. 아보카도는 크리미하지만 신맛과 함께하면 요거트처럼 상..
-
이스탄불고등어 샌드위치 (터키 여행에 숨겨진 별미, Istanbul fish sandwich) 이스탄불의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잇는 다리 밑을 관광객이 굳이 찾아갈 이유는 없지만 옹기종기 들어선 바닷가 포장마차에서 풍기는 고소한 고등어..
-
클럽샌드위치 (호텔 샌드위치의 대표 메뉴, Club sandwich) BLT샌드위치에 화이트햄과 감자튀김을 곁들였을 뿐인데 가격의 자릿수가 달라지는 클럽하우스 샌드위치입니다. 19세기 말 사교클럽의 메뉴로 등장..
-
쿠바샌드위치 (헤밍웨이의 샌드위치, Cuban sandwich) 트렌디한 카페를 만들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샌드위치입니다. 고기가 많이 들어가지만 레몬과 오렌지주스를 넣고 끓여 부드럽게 씹히고 고기..
-
슬러피조 (칠칠치 못해도 난 네가 좋다!, Sloppy Joe) 슬러피조는 고기 반죽을 뭉치는 것이 지겨워진 한 햄버거 가게 주인이 만든 요리입니다. 게으른 셰프 덕분에 칠칠치 못하게 뚝뚝 떨어뜨리며 먹어..
-
불고기랩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호감형, Bulgogi wrap) 손에서 깔끔하게, 옷에 냄새 배지도 않게 불고기를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입니다. 한국음식을 처음 접하는 외국인 친구들에게 가장 열렬한 호응을..
-
마요네즈 (화이트소스, Mayonnaise) 달걀노른자와 식용유를 잘 섞어 고체로 만든 활용도 높은 기본 소스입니다. • 식용유 2 : 달걀노른자 1, 레몬즙 약간, 머스터드 약간 믹서..
-
슈비즈소스 (화이트소스, Soubise sauce) 양파의 단맛이 더해진 화이트소스입니다. 우유 대신 생크림이 더해져 더욱 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재료도 만들기도 무척 간단합니다. • 양파..
-
클래식모네소스 (화이트소스, Classic Mornay sauce) 베샤멜소스에 치즈를 더해 만든 모네소스입니다. 생선, 갑각류 등 해산물 요리나 화이트와인과 잘 어울립니다. • 파마산치즈 20g : 그뤼예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