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필자 전체항목
전명윤
1996년 발을 헛디뎌 인도에 떨어진 후, 지금까지 16년째 여기저기를 떠돌아다니며 글을 쓰고 있는 여행 작가이다. 원체 외지고 험한 지역을 좋아하는 탓에 탈레반 집권 시절에 아프가니스탄을 여행했고, 탈레반에 밀려난 시아파 난민을 따라가다 이란까지 가버린 적도 있다. 딴지일보와 시사저널에 인도이야기, 남아시아 국제분쟁 등에 대한 글을 기고하기도 했다.
최근 업데이트순 표제어 목록
-
수영하다가 다리에 쥐가 났어요 종종 근육에 경련이 난듯한 통증을 느낄 때가 있다. 속칭 '쥐가 난다.'라고 표현하는 증상이 바로 근육 경련이다. 물놀이 중에 다리에 쥐가 ..
-
스키장에서 다른 사람과 세게 부딪혔어요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질수록 그와 관련된 사고 역시 급속도로 늘고 있다. 2006년 한국스키장경영협회가 전국 14개 스키장을 조사..
-
방사능 오염으로 식품 안전이 걱정되요 2011년 3월 일본 동북지방을 강타한 지진으로 후쿠시마 원전에서 방사능 물질이 흘러나오기 시작하면서 일본은 물론이고 우리나라에서도 방사능에..
-
차를 타고 산길을 달리는데 돌이 떨어지기 시작해요 2011년 3월 26일 오후, 전북 완주군 소양면 부근 국도에서 돌과 흙더미가 도로 위로 무너져 내렸다. 이 사고로 길을 지나던 차량 1대가..
-
함께 골프를 치던 동료가 벼락에 맞았어요 2005년 4월 18일, 청원군 옥산면에 있는 골프장 8번 홀에서 골프를 치던 이모 씨가 낙뢰를 맞고 쓰러져 청주시내 병원으로 후송됐으나 숨..
-
건물이 무너졌는데 미처 빠져나오지 못했어요 1995년 6월 29일 서초동에 있던 삼풍백화점이 무너져 500여 명이 죽고 900여 명이 부상당하는 초대형 참사가 벌어졌다. 멀쩡한 건물이..
-
일본 서해안에서 지진이 발생했다는 경보가 울렸어요 한반도에서 진도 7 이상의 지진이 발생할 확률은 비교적 낮은 편이다. 하지만 일본 서해안에서 지진이 발생한 경우 한반도 남동부까지 쓰나미가 ..
-
지진이 났어요 한반도에서 지진과 관련된 최초의 기록은 서기 2년 고구려 때부터이다. 역사서에 기록된 지진만 1,900여 건에 달하며, 파괴적인 수준의 강진..
-
여행을 떠나기 전 어떤 예방접종을 해야 하나요? 달력을 보고 휴가날짜를 계산해가며 겨우 잡은 해외여행. 하지만 여행지에 가서 아프다면? 그것도 풍토병에 걸려 귀국해서 입원 치료까지 받아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