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필자 전체항목
길지혜
박물관 문을 열었을 때 밀려드는 묵직한 시간의 깊이에 전율을 느끼며 전국의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을 여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300일 동안 캐나다, 미국, 페루, 브라질 등 아메리카 대륙을 두 발로 누비며 남긴 『아메리카 대륙을 탐하다』가 있다.
최근 업데이트순 표제어 목록
-
전쟁기념관 (War Memorial of Korea) 1950년 6월 25일 일요일 새벽 4시, 북한군은 남침 공격 개시 암호명 '폭풍'을 듣고 전쟁을 시작했다. 한국 현대사의 큰 아픔으로 기억..
-
해녀박물관 (Haenyeo Museum) 도시 사람들, 아니 뭍사람들은 때때로 바다에서 지친 삶을 위로받는다. 그러나 섬사람들은 바다가 삶의 터전이다. 숨을 참고 바다에 첨벙 뛰어들..
-
국립제주박물관 (Jeju National Museum) 제주도에 인류가 출현한 때부터 탐라국의 개국, 몽골의 침략, 조선의 관할 시기 등 제주의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수 있는 곳이 바로 국립..
-
목인박물관 (MOKIN MUSEUM) 목인박물관은 국내외 전통 목조각상 만여 점을 소장한 국내에서 유일한 목각 인형 전문박물관이다. 여기서 '목인'은 나무로 조각한 사람의 형상을..
-
국립김해박물관 (Gimhae National Museum) 낙동강 하류의 작은 부족들이 뭉친 연맹 왕국 가야는 동시대에 경쟁했던 고구려, 백제, 신라에 비해 전해지는 기록이 미비하다. 그래서 왠지 신..
-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인사동 코스 호기심 가득한 외국인의 모습을 자주 만날 수 있는 인사동. 우리나라 갤러리의 고향이자, 전통이 살아 숨 쉬는 동네다. 인사동 문화의 거리 코..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National Museum of Korean Contemporary History)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우리나라 근현대사 100년을 총망라한 대표적인 역사박물관이다. 부모님은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며 진한 향수를 느끼고, 아..
-
자연사박물관 (natural history museum) 골격만 남은 공룡과 고래, 박제된 동물 등 자연사박물관의 전시물들은 생명을 잃은 것들이다. 하지만 모두가 집으로 돌아간 깜깜한 밤이 되면 전..
-
국립고궁박물관 (National Palace Museum of Korea) 국립고궁박물관은 조선 건국에서부터 대한제국에 이르기까지, 왕실 문화유산을 가장 압축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학창 시절에 무작정 외웠던..
-
유리박물관 (Jeju Glass Museum) 제주도 유리박물관은 어둠이 내려야 그 진가(眞假)를 발휘한다. 산 너머 뉘엿뉘엿 해가 지면 나갈 채비를 해야 하는 여느 박물관과 달리, 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