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필자 전체항목
권오섭
1994년 그룹 웬즈데이(Wednesday)로 데뷔. 뮤지컬 <루나틱>, <비애로>, <그녀만의 축복>, TV 미니시리즈 <내 인생의 콩깍지>, TV 뮤지컬 <고무신 거꾸로 신은 이유에 대한 상상> 등의 작사·작곡을 맡았다. 현재 프로젝트 그룹 위로(Wero)의 멤버이고,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에 출강 중이다.
최근 업데이트순 표제어 목록
-
연인의 손을 잡고 싶을 때 추천 음악 음악과 사랑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바늘과 실과 같은 관계다. 세상의 노래 절반쯤, 아니 그 이상이 사랑을 노래하고 있지 않은가? 그러나 연인..
-
U2 《The Joshua Tree》 뮤직비디오와 신시사이저 음악이 창궐하던 1980년대는 일부 음악평론가들과 식자들에게 '재앙의 시대'로 불리는 시기다. 그들은 "진정한 음악은..
-
지미 헨드릭스 《Are You Experienced》 성공한 가수나 밴드들은 대략 두 유형으로 나뉜다. 첫째는 배고픈 신인 시절부터 시작해 조금씩 실력과 인기를 쌓아 나가는 '레이트 블루머(La..
-
팻 메스니 《Secret Story》 헝클어진 파마머리, 줄무늬 꿀벌 티셔츠, 흰 운동화와 청바지, 그리고 바짝 올려 맨 기타. 30년 넘게 변하지 않는 그의 음악 스타일처럼 늘..
-
티어스 포 피어스 《Songs from The Big Chair》 1980년대에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디스코 바지, 브레이크 댄스, 롤러스케이트, 그리고 신시사이저 음악을 기억할 것이다. 1..
-
키스 자렛 《The Melody at Night, With You》 누구나 명반으로 꼽는 키스 자렛(Keith Jarrett)의 2장짜리 라이브 LP 《The Koln Concert》와 3장짜리 《Solo C..
-
클로드 볼링 《Suite for Flute and Jazz Piano Trio》 예전에 클로드 볼링 빅밴드(Claude Bolling Big Band)가 내한공연을 한다는 기사를 잡지에서 읽었다. "앗, 클로드 볼링 할아..
-
퀸 《A Night at The Opera》 대학로에서 카페를 하던 시절, 단골손님에게서 재미있는 질문을 받았다. "사장님, 록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곡 세 곡만 틀어 주세요." 이 손님..
-
제이미 컬럼 《Twentysomething》 젊고 재능 있는 아티스트를 보는 것은 아주 흥미진진한 일임에 틀림없다. 대중은 쉴 새 없이 슈퍼스타·아이돌·천재에 열광하고, 그 열광의 온도..
-
자미로콰이 《Travelling Without Moving》 1997년쯤이었던가? 대학로의 한 카페에서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었다. 정확히 말해서 누군가에게 바람을 맞고 있었다. 예기치 않은 일이었기에 ..
-
이글스 《Hell Freezes Over》 1960년대 비틀즈의 미국 상륙 이후 로큰롤의 종주국이자 본고장이었던 미국은 영국 출신의 록 그룹들에게 온통 마음을 빼앗기고 말았다. 롤링 ..
-
어스 윈드 앤 파이어 《Greatest Hits》 1960년대 하면 비틀즈, 엘비스 프레슬리, 롤링 스톤즈, 지미 헨드릭스, 밥 딜런, 우드스탁 같은 이름들이 떠오르듯이 1970년대를 이야기..
-
어떤날 《어떤날 Ⅰ1960-1965》 최근 영화계에서는 총 관객 동원수에서 종종 우리 영화가 외화를 앞선다. 1990년대만 하더라도 "방화는 역시 유치해", "한국영화는 왠지 어..
-
빌 에반스 《We Will Meet Again》 재즈를 한국인들과는 끝끝내 친해지지 않는 음악 장르라고 이야기한다. 이제는 우리나라의 음악시장과 엔터테인먼트 시장도 그 규모가 세계적으로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