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부룬디의 국민

다른 표기 언어

부룬디의 인구는 대체로 후투족투치족, 소수인 트와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인구의 약 4/5에 달하는 후투족은 반투어 계통의 룬디어를 쓰며, 원래 서아프리카의 차드-니제르 지역에서 이곳으로 온 것으로 전해지지만 확실하지는 않다. 키룬디어·프랑스어가 공용어이지만 이웃 나라와의 접경지역에서는 스와힐리어도 사용되고 있으며, 일부 학교에서는 영어를 가르치기도 한다. 주로 그리스도교(특히 로마 가톨릭)와 토착종교를 믿는다.

이들은 대개 농사를 짓고 있다. 나일 하곡 혹은 에티오피아에서 온 투치족은 동아프리카의 갈라족과 관련이 있는 종족으로 가축사육을 주업으로 한다. 이 나라 최초의 주민인 트와피그미족은 전체 인구의 1%에 불과한데, 이들은 콩고 분지에서 들어온 것으로 생각된다. 출생률과 사망률은 세계표준에 비해 상당히 높으며, 연평균 인구증가율은 아프리카 내에서 2번째로 높다.

ⓒ tai11/Shutterstock.com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아프리카

아프리카와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Daum백과] 부룬디의 국민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