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기니비사우는 1984년에 제정된 헌법에 따라 좌익성향을 띤 '아프리카 기니-카보베르데 독립당'(PAIGC)이 지배하는 일당제 국가이다.
입법기관인 국가인민의회는 150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직접선거로 구성된 8인 지역의회가 의원 전체에 대한 지명권을 갖고 있다. 국가 최고 권력기관은 당국가평의회로, 인민의회 의원 가운데에서 선출된 15인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1980년대 중반 기니비사우를 통치한 정치적 인물은 주앙 베르나르두 비에이라 준장으로, 그는 국가평의회 의장 및 정부의 수반, 군총사령관을 역임했고 각료회의를 통해 기니비사우를 통치했다. PAIGC는 1980년 기니비사우에서 쿠데타가 일어나 양국 관계가 단절될 때까지 기니비사우와 카보베르데 양국 정부를 지배했다. 1980년의 쿠데타 직후 카보베르데는 독자적인 정당을 설립했다.
국민보건위생 상태는 전세계 최악의 수준이다. 많은 주민이 아직도 결핵·백일해·장티푸스·세균성이질·말라리아 등의 질병에 시달리고 있다. 이런 열악한 보건 상태는 기니비사우의 높은 유아사망률과 약 43세밖에 안되는 평균수명이 가장 잘 대변해준다. 학교교육은 시설과 정규교사의 부족으로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이는 대부분 교육을 등한시한 포르투갈 식민정책의 결과로, 현재 기니비사우 성인의 약 70%가 문맹자이다. 국내 라디오 방송국과 신문(No Pintcha)은 정부의 통제를 받고 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와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백과사전 본문 인쇄하기 레이어
[Daum백과] 기니비사우의 정치와 사회 – 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