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포클랜드 제도의 국민과 경제

다른 표기 언어

국민

포클랜드 제도의 주민은 영어를 사용하는 영국계 포클랜드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활방식은 목양을 키우는 고립된 소규모 공동체생활과 수도인 스탠리에서의 생활 2가지 방식으로 명백히 나뉜다. 스탠리에는 영국의 과학자와 군인을 포함하여 인구의 2/3가 거주한다. 2019년 추계인구는 2,921명이며, 인구밀도는 0.24명/㎢이다.

경제

2개의 주요섬에서 스탠리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의 대부분은 목양지이다. 규모가 다양한 양목장은 개인이나 영국에 본사를 둔 회사의 소유이다. 약 70만 마리의 이 있는데 매년 수천t의 양모와 약간의 양고기가 생산된다. 모는 섬의 주요자원으로 주로 영국으로 수출되며, 1851년 왕의 칙허장을 받은 포클랜드아일랜즈사는 경제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여전히 제도에서 유일한 최대 목양주이다. 인접한 바다에서 행해지는 수산업이 목양업을 지원해준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Daum백과] 포클랜드 제도의 국민과 경제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