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아르테미스 신전

다른 표기 언어 Temple of Artemis

요약 소아시아 서부 에페소스에 있던 세계 7대 불가사의의 하나.

이 거대한 신전은 리디아의 마지막 왕인 크로이소스가 BC 550년경에 지었고 헤로스트라토스라는 미치광이가 BC 356년 불을 질렀으나 그후 재건되었다.

Temple of Artemis

ⓒ wikimedia commons | Public Domain

아르테미스 신전은 거대한 크기(약 55×110m)만이 아니라 그것을 장식하고 있는 웅장하고 화려한 예술 작품으로도 유명하다. 이 신전은 고트족의 침략으로 AD 262년 파괴되어 다시는 복구되지 않았다.

신전의 유적은 거의 남아 있지 않지만 영국박물관에는 많은 파편들이 보존되어 있고, 특히 부조로 장식된 기둥의 일부는 유명하다. 발굴한 결과 크로이소스가 지은 신전과 BC 4세기에 재건한 신전의 흔적이 드러났을 뿐만 아니라 그보다 더 오래 전에 세워진 3개의 작은 신전의 흔적도 발견되었다.

유명한 아르테미스 여신상을 모방한 작품들은 아직도 남아 있는데, 이것은 두 팔을 밖으로 뻗치고 미라처럼 뻣뻣하게 서 있는 비그리스적인 표현 양식을 보여준다. 원래의 여신상은 황금과 흑단, 은과 검은 돌로 만들어져 두 다리와 엉덩이는 온갖 동물과 꿀벌이 돋을새김된 옷으로 덮여 있으며, 가슴에는 수많은 유방이 달려 있었다. 그리고 높은 기둥 모양의 머리 장식을 하고 있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중동

중동과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고대 7대 불가사의

추천항목


[Daum백과] 아르테미스 신전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