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인조이 두바

아랍어 회화

다른 표기 언어

알아두면 유용한 말

안녕하세요.

메르하바

신의 평화가 함께 하기를(만났을 때)

앗 쌀라무 알레이쿰

안녕히 가세요.(헤어질 때)

맛 살라마

예.

아이와, 나암

아니오.

고맙습니다.

슈크란

천만에요.

아프완

괜찮습니다.

마레쉬

얼마?

켐?

부탁합니다.(남자에게)

민 파드락

부탁합니다.(여자에게)

민 파드릭

미안합니다.(남자가 말할 때)

아나 아시프

미안합니다.(여자가 말할 때)

아나 아스피

내 이름은 박진영입니다.

아나 이쓰미 진영 박

화장실

함맘

마흐

호텔

훈두크

아랍 숫자

١ 1 와헤드
٢ 2 이쓰닌
٣ 3 딸라따
٤ 4 아르파
٥ 5 캄싸
٦ 6 씻다
٧ 7 싸바
٨ 8 따마니아
٩ 9 타샤
١٠ 10 아샤라

아랍의 IBM(Inch'Alla, Bukra, Malish)

인샬라(Inch'Alla)

아랍 세계에서 가장 흔하게 쓰이는 말은 바로 ‘IBM’이다. 그중 인샬라는 아랍어로 ‘신의 뜻대로’라는 의미로, 거의 모든 상황에서 쓰인다. 예를 들어 내일 만나기로 약속을 해도 인샬라, 물건이 내일 들어오는지 물어봐도 인샬라, 음식이 늦게 나와도 인샬라, 사막 사파리 도중에 차가 모래구덩이에 빠져 전복되어도 인샬라, 차가 막혀도 인샬라, 비행기가 결항되어도 인샬라, 우리가 또 만날 수 있는지도 인샬라, 심지어 내가 교통사고를 당해도 인샬라, 모두 신의 뜻이다. 좋은 때고 나쁜 때고 어떤 상황에도 쓰이는 말이다. 어떻게 보면 무책임하게 들릴 수 있거나 답답할 수도 있지만 이 또한 인샬라다.

부크라(Bukra)

신의 뜻대로 이루어지는 세상사에 확실한 확증이 없다는 의미로 쓰이며, 실제로는 ‘내일’이라는 뜻이지만 상대방이 이 말을 했더라도 내일 정확한 약속을 했다고는 할 수 없다. 귀찮거나 정확한 답을 피할 때, 약속을 미룰 때에도 ‘부크라’라고 자주 말한다.

말리시(Malish)

‘미안합니다’ 또는 ‘별거 아닙니다’라는 의미로 서로 발을 밟고 지나가거나 어깨를 치거나 사과를 할 때 ‘Excuse Me’의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

최소한 이 단어들만 알고 있더라도 아랍 사람들과의 비즈니스나 의사소통에 절반은 성공했다고 할 정도로 빈번하게 쓰이며 실생활에도 적용된다.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처 또는 저자에게 있으며, Kakao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 ⓘ 본 콘텐츠는 2020~2021년 최신 정보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지 사정에 의해 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박지우 집필자 소개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자유여행가이자 여행 전문 작가로 활동 중이다.

출처

인조이 두바이
인조이 두바이 | 저자박지우 | cp명넥서스 도서 소개

고대 이슬람 전통과 화려한 현대 문명이 공존하는 사막의 도시, 두바이! 낭만적인 사막여행, 상상 이상의 쇼핑천국, 아름답고 환상적인 섬, 팜 아일랜드 등 두바이의 필수..펼쳐보기

전체목차
전체목차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Daum백과] 아랍어 회화인조이 두바이, 박지우, 넥서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