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전체항목
조회순 표제어 목록
-
잘 익은 바나나 하루 2개만 먹어도 면역력 '쑥쑥'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적당하고 하루 두 번 정기적으로 먹으면 인체 면역력까지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사시사철 무심코 먹어 온 바나..
태그 건강 -
땅콩 먹으면 심장병 위험 낮춘다 최근 견과류가 주목을 받는 사건이 많았다. 새해벽두부터 일어난 모 기업의 횡포가 결국 견과류 때문이었다는 것이 드러나면서, 역설적이게도 해당..
-
다이어트 식품인 바나나, 칼로리는 높다?! 바나나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하지만 칼로리가 낮지는 않다. 100g당 91kcal로 높은 편이지만 비타민이나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
-
땅콩버터를 먹으면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적 땅콩버터에도 생(Raw) 땅콩만큼의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 미국 조지아 대학의 연구팀에 의해 보고됐다. 연구팀은 생 땅콩, 볶은..
태그 건강 -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기 위한 세가지 방법 8월에 홍콩 위생당국은 30세부터 55세사이 500명 홍콩시민을 대상으로 녹차의 주요성분인 멜리아 시넨시스(Camellia sinensis)..
-
음주량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칡즙 포도 덩굴과 같이 생긴 한약재 칡즙이 음주량을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이와 같은 연구 결과는 미국 하버드 의과대..
-
과식, 콜레스테롤도 높인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돼 기름진 음식을 피해도, 과식하면 콜레스테롤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에서 1만 4000여 명의 남..
-
껍질째 먹는 아몬드, 노화 방지에 좋다 출출할 때 먹는 견과류는 좋은 간식이다. 적당히 포만감을 유지해 과식을 하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이다. 또한 아몬드를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
고혈압만 조심? 여름, 저혈압도 조심! 뙤약볕 아래 초연한 사람은 없지만, 혈압이 낮은 사람은 더욱 죽을 맛이다. 현기증이 나고 몸에 힘이 쭉 빠져 주저앉고 싶어진다. 땀을 많이 ..
-
과도한 비타민 C의 섭취가 관절염을 악화시킬 수도 실험동물인 기니피그(Guinea Pig)를 대상으로 장기간 고농도의 비타민 C를 투여한 결과 골관절염(Osteoarthritis)이 악화되었..
태그 건강 -
고단백 렌틸콩, 다이어트에서 노화 예방까지 인기 여가수가 즐겨 먹으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봤다고 해서 화제가 됐던 식품이 있다. 바로 렌틸콩(lentils)이다. 렌즈(lens)의 어..
-
손과 발이 찬 이유, 무엇 때문일까? 차가워진 바람에 알록달록한 수면 양말이 가게 진열대를 채운다. 부드럽고 따뜻해 겨울철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수면 양말. 특히 손과 발이 찬..
-
검정콩의 효능, 과학적으로 증명하다! 몸에 좋은 음식을 거론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콩’. 그중에서도 검정콩은 일반 콩보다 노화방지 성분을 4배가량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성..
-
다크초콜릿 먹으면 운동 효과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피해야 할 음식으로 꼽히는 초콜릿. 그런데 최근 다크초콜릿을 먹으면 운동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