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사르페돈

다른 표기 언어 Sarpedon

요약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인물. 제우스와 라오다메이아 사이에서 태어났다. 트로이 전쟁에 참가하여 영웅이 되었으나 그리스 전사 파트로클로스에게 죽임을 당했으며, 그의 시체가 매장된 리키아에는 그를 기념한 신전이 세워졌다.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 주신 제우스와 벨레로폰의 딸인 라오다메이아 사이에서 태어났다. 후에는 리키아의 왕자가 되었으며, 트로이 전쟁에 동맹군으로 참가했다. 그는 트로이 군대보다도 용맹하게 움직이며 트로이 편에 서서 눈부시게 싸웠지만, 마지막에 아킬레우스의 갑옷을 입은 그리스의 전사 파트로클로스에게 창을 맞고 죽게 되었다.

이후 그의 시체를 놓고 싸움이 벌어졌으나, 결국 아폴론이 그리스인들에게서 구해내어 잘 씻고 암브로시아를 발라 힙노스(잠의 신)와 타나토스(죽음의 신)에게 건네 주었으며, 그들은 시체를 사르페돈의 고향인 리키아에 매장했다. 그곳에는 그를 기념하여 신전(사르페도네움)이 세워지기도 했다. 그리스 신화에는 본 항목의 사르페돈 말고도 두 명의 사르페돈이 더 있는데, 그중 한 명은 본 항목의 사르페돈과 아버지까지 제우스로 같기 때문에 혼동될 가능성이 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신화/전설

신화/전설과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Daum백과] 사르페돈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