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데일리 미러

다른 표기 언어 Daily Mirror

요약 영국 런던에서 발행되는 조간신문.

주로 흥미로운 사건들에 치중하여 영국에서 발행부수 제1위를 차지할 때가 많다.

〈데일리 미러〉지는 나중에 노스클리프 자작이 된 앨프레드 함스워스가 1903년에 그림을 넣은 타블로이드판으로 창간했다. 창간 이후 이 신문은 줄곧 선정적이고 흥미로운 기사와 개인에 대한 사사로운 이야기를 강조해왔다.

어느 당파에도 치우치지 않는 중도적 입장을 유지했기 때문에, 많은 기사를 다룰 때 '서민과 관료계급을 대비시키는' 접근방식을 택할 수 있었다.

〈데일리 미러〉지는 〈스포팅 라이프 Sporting Life〉·〈선데이 미러 Sunday Mirror〉·〈선데이 피플 The Sunday People〉지를 발행하는 미러 그룹의 소유이며, 이 회사는 한때 가나·나이지리아·시에라리온 같은 개발도상국가의 신문사에 〈데일리 미러〉지의 기술원조와 함께 자본도 투자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신문

신문과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Daum백과] 데일리 미러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