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요약 오스트레일리아의 국가.
1984년 4월 19일 오스트레일리아 국가로 채택된 이 곡은 1974년 처음으로 국가로 정식 제기되었다. 따라서 1788년부터 국가로 불리던 〈신이여 여왕을 구하소서 God Save the Queen〉는 1984년부터 왕족 일가가 국민 앞에 공식적으로 나타날 때 연주하는 왕실송가로 바뀌게 되었다(→ 〈신이여 여왕을 구하소서〉).
스코틀랜드 태생의 오스트레일리아인 피터 도즈 매코믹(1834?~1916)이 지었고 1878년 시드니에서 초연되었다. 1977년 국가를 새로 제정하라는 전국민의 여론에 따라 〈춤추는 마틸다 Waltzing Matilda〉 등 4개의 노래가 후보로 올랐고, 그중 〈오스트레일리아여 굳세게 전진하라〉가 뽑혔다.
첫 줄인 "오스트레일리아의 아들들아, 함께 기뻐하자"가 "오스트레일리아인들이여, 함께 기뻐하자"로 바뀐 것처럼 처음의 가사 중 일부가 공식 노래에 맞게 변형되었다. "오스트레일리아인들이여, 함께 기뻐하자/우리의 젊음과 자유를/땀흘려 일할 황금 토양과 풍부한 자원/바다로 에워싸인 우리 조국/풍성하고 희귀한 아름다운 천혜의 자원들로/가득 찬 우리 조국/역사의 책갈피 속에서/'오스트레일리아인들이여 굳세게 전진하라'//황금빛 태양의 적도 남쪽에서/온 마음과 온 몸으로 땀흘리라/온 세계 속에 빛나는 이 나라, 우리 조국 위해/바다 건너 이 땅을 찾은 우리들/함께 하는 끝없는 초원/용맹스럽게 모두 모여/오스트레일리아인들이여 굳세게 전진하라/기쁨의 노래 함께 부르자/'오스트레일리아인들이여 굳세게 전진하라'."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백과사전 본문 인쇄하기 레이어
[Daum백과] 오스트레일리아여 굳세게 전진하라 – 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