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오레스테이아

다른 표기 언어 Oresteia

요약 아이스킬로스의 3부작 비극.

BC 458년에 처음 공연되었으며, 그의 마지막 작품이자 그리스의 3부작 극 중에서 오늘날까지 온전히 남아 있는 유일한 작품이다. 이야기는 아트레우스 집안에 관한 것으로 제1부 〈아가멤논 Agamemnon〉은 트로이 전쟁에서 이기고 돌아온 왕의 이야기와 왕의 아내 클리템네스트라와 정부 아이기스토스(→ 아가멤논)에 의해 그가 살해당하는 사건을 다루고 있다.

제2부 〈코이포로이 Choephoroi〉는 아가멤논의 딸 엘렉트라와 아들 오레스테스에 관한 이야기로, 오레스테스는 어머니와 그녀의 정부를 죽여 아버지의 원수를 갚는다. 제3부 〈에우메니데스 Eumenides〉는 복수의 여신들(에리니에스)에게 쫓기는 오레스테스를 그리고 있는데, 비록 아버지의 원수를 갚는 것이 그의 의무였지만 어머니를 죽인 것은 신들의 눈에 끔찍스러운 죄였기 때문이다. 결국 그는 아레오파고스 법정에서 아테나 여신의 용서를 받는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희곡

희곡과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Daum백과] 오레스테이아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