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리히텐슈타인과 한국의 관계

다른 표기 언어

요약 리히텐슈타인과 한국의 외교·경제적 관계. 리히텐슈타인과 한국과의 공식적인 외교관계는 1993년 3월에 시작되었다. 한국의 대리히텐슈타인 주요 수출품은 다이아몬드공구, 기타정밀 화학원료, 연마제품이고 주요 수입품은 의료위생용품, 계측기, 분석시험기이다. 양국은 2006년 9월에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했다.

한국과 리히텐슈타인과의 관계

ⓒ FreshStock/Shutterstock.com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외교

리히텐슈타인은 한국과 1993년 3월에 수교했다. 리히텐슈타인은 주 대한민국 스위스 대사관, 한국은 주 스위스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양국의 외교업무를 겸임하고 있다. 리히텐슈타인은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입장을 지지하고 있다. 한편 리히텐슈타인은 북한과 2001년 5월에 외교관계를 수립했다.

경제·통상·주요 협정

2023년 기준 리히텐슈타인의 대한국 수출액은 1,512만 달러, 수입액은 621만 달러이다. 주요 수출품은 차량부품, 압력측정기 등이고, 주요 수입품은 차량부품, 전동기 등이다. 리히텐슈타인은 한국과 2006년 9월에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했다.

문화 교류·교민 현황

2023년 기준 리히텐슈타인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는 3명이며, 한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리히텐슈타인 국적의 등록외국인은 1명이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유럽

유럽과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Daum백과] 리히텐슈타인과 한국의 관계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