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루르콜레사

다른 표기 언어 Ruhrkohle AG

요약 루르 지역의 전석탄 사업체를 통합하기 위해 설립된 독일의 회사.

본사는 에센에 있다. 1969년 설립되어 서독의 석탄 총생산량의 75% 이상을 공급했다. 석탄은 독일의 주요 지하자원의 하나이지만, 석탄산업은 채탄방법이 비경제적이고 소비자의 연료수요가 석유와 가스로 대체됨에 따라 1960년대에 심각한 쇠퇴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1968년 수익성이 없는 광산의 폐광을 강제하는 법이 제정된 후에 모든 주요 석탄회사들이 거대 지주회사인 루르콜레사를 설립하여 결합했다.

이 회사는 석탄 및 에너지 생산과 관련된 다른 광물들을 채굴·가공·정련하는 종합사업체이다. 석탄에 대한 주요시장이 철강생산업체이기 때문에 석탄산업은 내구재의 생산변동에 특히 민감하며,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발생한 세계적 경기후퇴에 의해 심각한 타격을 받았다. 또한 이 회사는 공익산업에 물품을 공급하며 독일 당국과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기업

기업과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Daum백과] 루르콜레사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