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로열 빅토리아 훈장

다른 표기 언어 Royal Victorian Order

요약 영국 왕실에 봉사한 사람에 보답하기 위해 1896년 빅토리아 여왕이 제정한 기사훈장.

왕실훈장이기 때문에 영국 군주의 자유재량에 따라 훈장을 줄 수 있다.

영국의 다른 훈장과는 달리 정원제한은 없으며 에드워드 8세가 통치한 짧은 기간중(1936) 여성도 수상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훈장은 영국 훈장 가운데 처음으로 3등급 이상으로 분류되었으며 1등 훈장(G. C. V. O.), 2등 훈장(남자는 K. C. V. O., 여자는 D. C. V. O.), 3등 훈장(C. V. O.)과 4등 또는 5등 훈장(M. V. O.)의 순으로 되어 있다.

1, 2등 훈장을 받으면 기사 자격이 주어지며 외국인은 명예회원이 될 수 있다. 훈장수여는 빅토리아 여왕이 즉위한 날인 6월 20일에 행해진다. 1938년부터는 런던에 있는 사보이 왕가 퀸스채플에서 훈장수여식이 거행되고 있으며 왕족과 1등 훈장을 받을 사람들은 문장이 그려진 겉옷을 걸치고 지정된 자리에 앉는다. 기장에는 '빅토리아'라는 제명과 'V. R. I.'라는 머리글자, 왕관, 몰타 십자가 등이 새겨져 있다. 목걸이 훈장은 받은 사람이 죽은 뒤에 돌려주어야 하지만 그밖의 다른 배지들은 보관할 수 있다.

이 훈장과 관련된 로열 빅토리아 메달은 왕조에 무공을 세운 사람에게 준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세계사

세계사와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Daum백과] 로열 빅토리아 훈장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