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독일령 동아프리카

다른 표기 언어 Deutsch-Ostafrika

요약 과거 독일제국의 식민지로 지금의 르완다부룬디, 탄자니아의 대륙 부분, 모잠비크의 일부에 해당하는 지역.
(영). German East Africa.

독일령 동아프리카(Deutsch-Ostafrika)

독일령 동아프리카 지도(1888)

ⓒ Bibliographisches Institut/wikipedia | Public Domain

1884년 독일의 무역 중개인들이 이 지역에 처음 들어갔으며 1885~94년 유럽 열강들이 독일의 식민지로 인정했다. 1891년 독일제국 정부는 독일령 동아프리카회사에게서 이 지역의 통치권을 넘겨받았다.

이 식민지는 1907년에야 완전한 종속이 이루어졌지만 제1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전에 이미 상당한 경제 발전을 이루었다. 제1차 세계대전중 영국에게 점령당했으며, 영국은 베르사유 조약(1919)에 따라 이 지역의 대부분(탕가니카 영토)을 통치할 수 있는 위임통치권을 얻었다. 나머지 부분(르완다-부룬디)은 벨기에에 위임되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아프리카

아프리카와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더보기 3건의 연관 멀티미디어 독일령 동아프리카(Deutsch-Ostafrika)


[Daum백과] 독일령 동아프리카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