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골육종

다른 표기 언어 osteosarcoma , 骨肉腫 동의어 골원성육종, 骨原性肉腫

요약 뼈에 생기는 가장 흔한 악성 종양.
골원성육종이라고도 함.

골육종

ⓒ olgaru79/Shutterstock.com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남자에게 더 많고 대부분 30세 전에 생기며 크고 긴 뼈에 많이 발생하는데 특히 무릎 주위에 많다. 주요증상은 통증(처음에는 가끔 아프다가 나중에는 심한 통증이 계속됨), 그 주위가 부어오름, 관절운동의 제한 등이며 골절을 잘 일으키고 열이 나며 전신이 쇠약해진다.

초기에 전이(암이 다른 부분으로 퍼짐)되며, 대개 폐에 암이 전이되어 죽게 된다. 평균 생존기간은 진단받은 때로부터 18개월이며 5년 이상 생존율은 10%도 안된다.

치료는 골육종이 생긴 팔이나 다리를 절단하고 그밖에 다른 치료를 한다. 50세가 넘은 사람에게 생기는 골육종은 골파제트병(Paget's disease)과 함께 올 때가 많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Daum백과] 골육종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