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과학향기

매일 2.5L 액체 섭취 방광암 위험 감소

매일 2.5의 액체를 마시는 사람은 방광암에 걸릴 위험이 적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브라운대 연구팀은 22년간 40세 이상 남성 4만 8,000명을 조사한 ‘건강전문가들의 추적 연구(Health Professionals Follow-Up Study)’ 자료를 분석했다. 이 자료에는 4년마다 ‘평소 얼마나 많은 액체를 마시고 있는지’를 조사한 자료가 포함돼 있다.

분석 결과 매일 2.5L의 액체를 마신 사람은 방광암에 걸릴 위험이 24% 적었다. 이는 액체가 방광의 발암물질이 해를 끼치기 전에 씻어내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액체를 마시는 데 따른 이점은 젊을 때 더 두드러졌으며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남자들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액체, 그 중에서 물을 점점 덜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결과는 미국의 한 암 학회 회의에서 발표됐으며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 등이 2011년 10월 24일 보도했다.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처 또는 저자에게 있으며, Kakao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 2011-11-07

출처

과학향기
과학향기 전체항목 도서 소개

생활 속의 크고 작은 궁금증에 대한 대답을 과학에서 찾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생활 속에 과학의 향기가 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Daum백과] 매일 2.5L 액체 섭취 시 방광암 위험 감소과학향기, KISTI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