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생 | 1946. 9. 15, 미국 뉴욕 주 뉴욕시티 |
---|
요약
스톤이 다루는 주제는 베트남 전쟁에서 케네디 암살, 리처드 닉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1986년 〈플래툰〉, 1989년 〈7월 4일생〉으로 아카데미상 감독상을 2회 수상했다.
〈플래툰〉은 그의 첫 영화로, 흥행과 작품성에서 성공을 거둠으로써 스톤을 할리우드의 주요 감독의 지위에 올라서게 했다. 스톤은 1986년에 〈플래툰〉의 감독이자 작가로, 그리고 〈살바도르〉의 작가 가운데 한 사람으로 아카데미상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7월 4일생〉은 실존 인물 론 코빅을 모델로 한 영화로, 적극적인 반전 활동가로 변신한 반신불수의 베트남 참전 용사에 대한 감동적인 인간 드라마다. 이 영화 역시 청중과 비평가들에게 호감을 얻어 아카데미상 8개 부문 후보로 올랐다. 스톤은 감독, 공동 제작, 공동 각본으로 3개 부문 후보로 올랐다.
1986년 〈플래툰 Platoon〉, 1989년 〈7월 4일생 Born on the Fourth of July〉으로 아카데미상 감독상을 2회수상했다. 스톤의 작품들은 1960년대 베이비붐 세대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그가 다루는 주제는 베트남 전쟁에서 케네디 암살, 리처드 닉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플래툰〉은 그의 경력에서 맹아적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첫 영화로, 1960년대의 주요한 주제를 다루어 호평받았으며, 흥행과 작품성에서 성공을 거둠으로써 스톤을 할리우드의 주요 감독의 지위에 올라서게 했다.
스톤은 연출에 있어서 전투의 혼란과 전장의 일상적이고 자잘한 것들을 강조했는데, 이 때문에 이 영화는 다른 베트남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사실성을 확보했으며, '있는 그대로의 베트남'을 그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화의 이런 사실성이 스톤 자신의 베트남 경험 덕분임은 말할 것도 없다. 스톤은 1986년 〈플래툰〉의 감독이자 작가로, 그리고 〈살바도르 Salvador〉의 작가 가운데 한 사람으로 동시에 아카데미상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1980년대와 1990년대의 영향력 있는 제작자이며 작가이자 감독인 올리버 스톤은 〈7월 4일생〉으로 2번째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실존 인물 론 코빅(톰 크루즈)을 모델로 한 이 영화는 적극적인 반전 활동가로 변신한 반신불수의 베트남 참전 용사에 대한 감동적인 인간 드라마다. 스톤은 다른 영화들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영화에서도 1960년대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의 문화적 영향을 다루고 있다. 이 영화 역시 청중과 비평가들에게 호감을 얻어 아카데미상 편집상을 수상하는 등 총 8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스톤 자신은 감독, 공동 제작, 공동 각본으로 3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영화와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