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요약 크리스토프 빌리발트 글루크의 3막 오페라.
시인 칼차비지의 대본에 의해 1762년 10월 빈의 부르크 궁정 극장에서 초연되었다. 과도하게 장식한 아리아, 가수의 횡포, 아리아와 레치타티보의 판에 박은 반복을 지양하고, 고전적인 주제(고대 신화로부터 소재를 취함)와 극적인 통일성(연극의 삼일치 원리의 적용), 단순성(3명의 등장인물, 간단한 줄거리)을 추구한 글루크의 개혁 오페라 중 가장 지속적이고 큰 인기를 누린 작품이다.
합창에 새로운 중요성을 부여했고, 아리아와 레치타티보, 관현악을 극적인 요구에 맞게 구사해 유기적으로 혼합시켰으며, 서곡을 오페라의 전체 중 필수적인 부분으로 삼았다.
1774년 프랑스 대본에 의한 개정판을 내어 프랑스 왕립 음악 아카데미에서 공연되었는데, 첫 판에서 오르페우스 역을 알토(카스트라노 가에타노 과다니)가 맡았던 데 비해 테너(르그로)가 부르도록 고쳤고, 프랑스인들의 취향에 맞도록 발레와 합창 장면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레치타티보도 프랑스어에 맞도록 많이 바꾸었다.→ 글루크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태그 더 보기
음악
음악과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백과사전 본문 인쇄하기 레이어
[Daum백과]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 – 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