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아키타

다른 표기 언어 akita , 秋田
요약 테이블
분류 척추동물 > 포유강 > 식육목 > 개과
원산지 아시아 (일본)
크기 약 60cm ~ 70cm
무게 약 35kg ~ 50kg
식성 잡식
임신기간 약 63일

요약 일본 북부 산악지대가 원산지인 초대형견. 일본의 대표적 견종 중의 하나로 1973년에 미국 케널 클럽(American Kennel Club/AKC)에서 분류하는 품종의 하나로 승인되었다. 토종 사냥개였으나 영주들의 투견으로 길러졌다가 투견 관습이 사라지자 사냥개로 개량됐다. 흑곰이나 멧돼지 등과 맞서는 용맹함으로 명성을 떨쳤다. 역삼각형 두상에 귀가 쫑긋 서 있는 모양이고 꼬리는 몸쪽으로 말려 있다. 온순하고 충성심 높은 품성을 지니고 있으며, 1931년 일본 정부에 의해 국보로 지정되었다.

아키타

ⓒ WIKIMEDIA COMMONS (Peter Theakston) | cc-by

개요

일본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있는 초대형견. 아키타견은 죽기까지 주인을 기다린 미담의 주인공으로 유명하다. 1930년대 도쿄 시부야 역 인근에서 노숙을 하며 이미 세상을 떠난 주인을 기다리다 무지개다리를 건넜다는 ‘충견 하치’의 품종이 아키타견으로 정립되었고, 추모 열기에 힘입어 시부야 역 앞에 동상이 세워져있다.

형태

수컷은 어깨높이가 66~71cm, 암컷은 60~66cm에 이른다. 힘이 세고 근육이 발달했다. 머리가 크고 머리에 비해 조그만 귀는 꼿꼿하고 뾰족하며, 긴 꼬리는 둥글게 말려 등 위로 올라가 있거나 옆구리 쪽으로 비스듬히 말려 있다. 털 색깔이나 반점이 다양하여 완전히 흰 것, 줄무늬나 얼룩무늬를 가진 것 등이 있다. 완전히 흰 것을 빼면 아키타는 입·코 주변이 거무스름한 것이 특징이다. 1931년 일본정부에 의해 국보로 지정되었다. 1973년에 미국 케널 클럽(American Kennel Club/AKC)에서 분류하는 품종의 하나로 승인되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멀티미디어 더보기 34건의 연관 멀티미디어 아키타

개과

추천항목


[Daum백과] 아키타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