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아부 마디

다른 표기 언어 Iliya Abu Madi 동의어 엘리아 D. 마디, Elia D. Madey
요약 테이블
출생 1890경, 레바논 알무하이디타
사망 1957
국적 아랍

요약 아랍의 시인·언론인.

생애 중 많은 기간을 미국에서 보냈다. 11세 때 가족과 함께 레바논에 있는 고향 산악지대에서 이집트의 알렉산드리아로 이주했다. 청년기에 담배장사를 하여 돈을 벌었다. 1911년 알렉산드리아에서 첫 시집을 냈고 이듬해 미국으로 이민 가서 신시내티에 정착해 형과 함께 일했다.

1916년 뉴욕 시로 옮겨 아랍인 단체가 후원하는 몇몇 아랍어 신문과 잡지의 편집일을 보기 시작했다. 10년 동안 잡지 〈서방의 거울 Mir ⁾āt al-gharb〉에서 일했고 사장 딸과 결혼했다. 1929년 격월간지 〈동반자 as-Samῑr〉를 직접 창간하여 1936년에는 이것을 일간지로 발전시켜 죽을 때까지 계속 발행했다.

아부 마디는 1916년 시집을 냈고 1927년에 2번째 시집 〈흐름 al-Jadāwil〉을 냈다. 〈수풀 Al-Khamā⁾il〉(1946)과 유고집인 〈귀금속과 먼지 Tibr wa-turāb〉(1960)는 베이루트에서 발간되었다. 풍부한 표현력, 자연스러운 언어구사, 아랍의 전통 시형식의 통달, 동시대 아랍인 독자들에게 잘 맞는 사상 때문에 그의 시는 인기를 누렸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작가

작가와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Daum백과] 아부 마디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