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신지도해수욕장

다른 표기 언어 薪智島海水浴場 동의어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薪智鳴沙十里海水浴場

요약 전라남도 완도군 신지면 신리에 있는 해수욕장.

완도읍 죽청리 해안에서 동쪽 2.0㎞, 고금면 상정리 해안에서 남쪽 1.5㎞ 거리에 있는 신지도의 동남해안에 위치한다. 1980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한다. 거의 직선으로 뻗어 있는 약 3.8㎞에 달하는 백사장을 밟으면 우는 소리를 낸다고 해서 속칭 '울모래등'이라 하며 명사십리해수욕장이라고도 한다.

해송림이 해수욕장을 둘러싸고 있으며 남해가 훤히 트여 있다. 신경통, 관절염, 각종 피부병에 특효가 있다는 울모래찜질이 유명하며, 물이 맑고 경사가 완만해 수영초보자의 해수욕에 적합하다. 7월 중순부터 8월 중·하순까지의 여름철 수온은 21℃이며, 이때는 하루 1만 2,000여 명의 피서객이 몰려든다. 완도에서 1일 6회의 정기여객선이 운항되고 있다.

신지도

신지도 명사십리 해수욕장

ⓒ 연합뉴스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전라도 해안 여행지

추천항목


[Daum백과] 신지도해수욕장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