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베전트

다른 표기 언어 Sir Walter Besant
요약 테이블
출생 1836. 8. 14, 잉글랜드 햄프셔 포츠머스
사망 1901. 6. 9, 런던
국적 영국

요약 영국의 소설가·자선가.

런던의 빈민가인 이스트엔드의 사회악을 묘사한 뛰어난 작품을 통해 빈민구제운동을 일으키는 데 기여했다.

1861~67년 모리셔스의 왕립대학에서 가르쳤으며, 1868년 팔레스타인 연구기금의 간사가 되었다. 1871년 〈원스 어 위크 Once a Week〉의 편집자 제임스 라이스와 문학적 공동작업을 시작했으며, 이것은 1882년 라이스가 죽을 때까지 계속되었다. 이 기간에 두 사람은 낭만적이고 비현실적이며 장황한 14편의 소설을 써냈다.

1882년 혼자 쓴 첫번째 소설 〈인간의 모든 유형과 조건 All Sorts and Conditions of Men〉을 발표했는데, 여기에서 그는 런던의 빈민가 이스트엔드에 대한 인상을 타락한 곳이라기보다는 기쁨이 없는 곳으로 보고 있다. 이 작품에서 계획한 '기쁨의 궁전'은 런던의 마일엔드가(街)에 이 지역의 빈민들에게 교육과 오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동회관이 세워짐으로써 실현되었다. 그는 이 회관을 세우는 일에 협력했다. 〈기브온의 아이들 Children of Gibeon〉(1886) 역시 빈민가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라이스가 죽고 난 뒤 19년 동안 32편의 소설을 썼으며, 〈라블레 Rabelais〉(1879)를 비롯한 전기류와 비평서, 특히 런던에 관한 지형연구서, 자서전(1902) 등도 썼다. 1884년 작가협회를 만드는 데 기여했으며, 여생 동안 작가 협회지를 편집했다. 1895년 기사작위를 받았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Daum백과] 베전트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