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베네트 고이타

다른 표기 언어 Juan Benet Goita
요약 테이블
출생 1927. 10. 7, 스페인 마드리드
사망 1993. 1. 5, 마드리드
국적 스페인

요약 스페인의 작가.

난해한 소설과 실험적인 서술적 산문체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페인 내란(1936~39) 동안 가족과 함께 국외에서 거주했다. 스페인으로 돌아온 뒤 토목공학을 공부해 1954년 고급 학위를 받았다. 그뒤 스페인의 시골지역에서 고속도로 토목기사가 되어 스페인 북서부에 있는 레온과 아스투리아스, 바스크 지방에서 주로 일했다.

1961년 단편소설집 〈그대는 아무것도 되지 못하리 Nunca llegarás a nada〉를 발표했고, 1964년에 마드리드에 정착했다. 첫번째 소설 〈그대는 지방에 돌아올 것이다 Volverás a Región〉(1967)에서 그가 '지방'이라 명명한 곳은 레온 지방과 어느 정도 비슷한 지역인데, 이곳에 살고 있는 각기 다른 인물들의 행태를 소설에서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이 소설은 사람의 흥미를 끄는 효과 덕분에 스페인에서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는데, 관점의 전환이 잦고 많은 대목이 상반되게 해석되고 있다. 이 작품은 〈명상 Una meditación〉(1969)·〈겨울여행 Un viaje de invierno〉(1972)과 함께 3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가에서 En el estado〉(1977)와 같은 작품들은 매우 난해하며 독자들의 참여를 요구하고 있다. 희곡과 비평적 수필도 썼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작가

작가와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Daum백과] 베네트 고이타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