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바하마의 자연환경

다른 표기 언어

산호질의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바하마 제도의 섬들은 대개 평평한 모양으로 해발고도가 대부분 몇 m 되지 않는다. 가장 높은 곳인 캐트 섬의 알베르니아 산(옛 이름은 코모 산)은 높이가 63m이다.

섬들 대부분은 좁고 긴 모양을 하고 있으며 동부 해안에서 솟아 낮은 능선으로 이어진다. 그 너머에는 석호와 홍수림이 들어찬 늪지가 있다. 해안선은 산호초로 덮여 있으며 강은 없다. 온화한 아열대성기후이며 12∼4월의 겨울과 5∼11월의 여름의 두 계절로 나누어진다. 멕시코 만류와 대서양 미풍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평균기온은 겨울에 21℃이고 여름에 27℃이다. 연평균 강우량은 1,120㎜ 정도지만 섬마다 약간 차이가 있다. 허리케인이 7월 중순에서 11월 중순까지 계속된다.

섬에는 부겐빌리아·재스민·난초·협죽도 같은 열대 꽃이 많이 핀다. 안드로스·그레이트아바코·그랜드바하마 등 몇몇 섬에는 카리브소나무 숲이 있다. 바하마 제도 원산인 블랙올리브·코르크나무·야자수 종류가 자라며, 마호가니·카수아리나·삼나무도 여러 섬에서 발견된다. 서식하는 동물군은 주로 개구리·도마뱀·뱀 등이며, 모기·나방파리·흰개미도 많다. 그밖에 국조인 홍학을 비록한 수많은 조류가 살고 있다.

그레이트이나과 섬의 이나과 국립공원에는 5만 마리가 넘는 서인도산 홍학이 세계 최대규모로 서식하고 있다. 상업성이 있는 광물은 소금·아라고나이트·석회석뿐이다. 소금은 대부분 그레이트이나과 섬과 롱아일랜드 섬의 소금층에서 태양열의 증발을 이용해서 생산한다.

Hurricane Wilma

허리케인이 지나간 바하마의 주택

ⓒ Iain Mill/wikipedia | CC BY-SA 2.0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Daum백과] 바하마의 자연환경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