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머피 부부

다른 표기 언어 Gerald Murphy and Sara Murphy

요약 프랑스 파리와 앙티브에 살면서 예술가들과 교분을 가진 부유한 미국인 부부.
정식 이름은 Gerald Clery Murphy, Sara Sherman Murphy.

1920년대와 1930년대초에 걸쳐 F. 스콧 피츠제럴드, 어니스트 헤밍웨이, 존 도스 패소스, 아치볼드 맥레이시, 도로시 파커, 파블로 피카소, 페르낭 레제, 이고리 스트라빈스키, 콜 포터와 같은 미술가·작가들과 교분을 가졌다. 피츠제럴드는 소설 〈밤은 부드러워 Tender Is the Night〉(1934)를 이 부부에게 바쳤는데, 이 소설의 전반부에 나오는 주인공 딕 디버와 니콜 디버는 머피 부부의 우아한 생활모습을 그대로 묘사한 것이라 한다.

제럴드 머피는 뉴욕의 가죽제품 및 특선품 회사인 마크크로스사 창설자의 아들로서 1912년 예일대학교를 졸업하고 하버드 조경설계학교를 다녔다(1918~20). 새라는 신시내티의 부유한 집안 출신으로 유럽과 미국의 사립학교를 다녔으며 1915년 12월 30일 제럴드와 결혼했다.

이들 부부는 1921년 유럽으로 이주하여 파리의 한 아파트에 거처를 정했다. 3년 뒤에는 앙티브에 또 하나의 집 '빌라 아메리카'를 마련해 손님들을 맞아들이며 파티를 열곤 했다. 제럴드는 훌륭한 화가이자 무대 디자이너로서 세르게이 디아길레프의 여러 발레 무대와 콜 포터의 발레 〈Within the Quota〉(1923)의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이들 부부는 모두 그 시대의 미술·문학·음악에 열정적인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이들의 집은 일종의 살롱이 되었다.

1933년 이 두 사람은 큰 아들의 결핵 때문에 미국으로 돌아왔다. 큰 아들은 결국 1937년 결핵으로 죽고 또다른 아들도 1935년 뇌막염으로 갑자기 죽었다. 제럴드는 대공황으로 거의 파산에 이르렀던 가업인 마크크로스사를 이어받아 특선품과 수입상품을 확대하며 회사를 일으켰으며 1956년 은퇴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문화 일반

문화 일반과 같은 주제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Daum백과] 머피 부부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