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독일 개신교회

다른 표기 언어 Die Evangelische Kirche in Deutschland , 獨逸改新敎會 동의어 EKD

요약 독일에 있는 루터 교회, 개혁교회, 연합교회(루터 교회와 개혁교회의 연합)로 구성된 연맹.
(영). The Evangelical Church in Germany.

제2차 세계대전과 나치 시대(1933~45)라는 어려운 시기를 겪은 뒤 1948년에 결성되어 독일 교회들이 복구되도록 도와주었고, 독일 밖의 외국 교회들과 관계를 다시 수립했다.

독일 지역교회들은 여러 해 동안 내부적으로 매우 긴밀한 협력을 모색해왔고 16세기 프로테스탄트 종교개혁으로 발생한 교회생활과 조직의 변화, 그리고 여러 종교 및 정치적 제도로부터 발전해왔다.

1918년 무렵까지는 독일 각 지역 군주들이 루터 교회, 개혁교회, 연합교회 등 해당 지역교회의 지도자였다. 제1차 세계대전에서 패한 뒤 독일제국은 독일공화국으로 바뀌었고, 지역교회는 스스로를 자치교회로 재조직했다. 교회 사이에는 교회를 통제하려는 정부에 저항하기 위해서 여러 방법으로 단합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지역교회 지도자들이 모여 논의한 끝에 1945년 8월에 독일 개신교회를 결성했고, 1948년 7월 아이재나호에서 새 연맹의 헌장을 채택했다. 이 연맹의 회원 교회들은 정해진 범위에서만 활동하며, 주로 에큐매니컬 운동에 관련 사업, 자선사업, 독일 사회와 정부에 관련된 사업에 참여한다. 본부는 하노버에 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태그 더 보기


[Daum백과] 독일 개신교회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