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상세 본문

출처 다음백과

다한증

다른 표기 언어 hyperhidrosis , 多汗症 동의어 발한과다증, 發汗過多症

요약 전신에 또는 국소적으로 땀이 많이 나는 증세.
발한과다증이라고도 함.

다한증

ⓒ leungchopan/Shutterstock.com |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흥분하거나 겁이 날 때, 불안할 때 겨드랑이·손바닥·발바닥·이마 등에 땀이 많이 날 수 있다.

국소적인 다한증은 교감신경계의 염증이나 참호족(발의 피부가 흰색으로 바래며 연해지고 발바닥면이 갈라지면서 부어오르는 증상) 또는 침지족(발을 젖은 채로 오랫동안 추위에 노출시켜 생기는 동창과 비슷한 증상), 뇌염 때문에 생길 수 있으며 전신적인 다한증은 열이 나거나 주위가 너무 더울 때, 아스피린을 먹었을 때, 그리고 술이나 뜨거운 물을 마셨을 때 생길 수 있다.

그밖에 말라리아·장티푸스·결핵·브루셀라병·당뇨병·갑상선기능항진 등의 경우에는 전신에 땀이 많이 나며 뇌염이나 간뇌성 간질이 있을 때도 땀을 많이 흘린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다음백과
다음백과 | cp명Daum 전체항목 도서 소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필진으로 구성. 시의성 이슈에 대한 쉽고 정확한 지식정보를 전달합니다.

TOP으로 이동


[Daum백과] 다한증다음백과, Daum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